POPE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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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빈 코프랜드(Alvin C. Copeland)는 미국뉴올리언스의 외곽지역인 아라 비(Arabi)에서 ‘분주하게 뛰어 다니고 있는 닭’(Chicken on the run)이라는 음식점을 개업하여 전통적인 남부식의 후라이드 치킨을 선보였습니다. 수개월 동안 부진한 매출을 보이다가, 코프랜드는 “파파이스”(영화 ‘프렌치 커넥션’에 등장하는 탐정의 이름)라는 이름으로 재개업합니다. 코프랜드는 미국 뉴올리언스식의 매콤한 닭을 선보입니다.
  • 파파이스는 현재 파파이스를 대표하는 메뉴인버터밀크 비스킷을 선보입니다.
  • 파파이스는 해외로 진출하며 캐나다 토론토까지 시장을 확장합니다.
  • 파파이스는 미국 메릴랜드 랜도버에서 500번째 매점을 개업하며 국내의 핵심적인 경쟁사들과 동등한 위치에 오르게 됩니다. 파파이스는 체인점 수가 3위에 이르는 치킨 패스트푸드 업체로 우뚝 서게 됩니다.
  • 파파이스는 케이준 팝콘 메뉴를 선보입니다
  • 파파이스는 해외 시장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까지 진출합니다.
  •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 업체(현재 AFC Enterprises,Ic)가탄생하고,파파이스및처치치킨 (Church's Chicken)을 인수합니다.
  • 미국 AFC가 파파이스 식당들의 외형을 새롭게 디자인함으로 인해 파파이스는 새롭게 도약하게 됩니다.
  • 파파이스는 한국시장에서 압구정 1호점을 오픈합니다.
  • 파파이스는 25년 동안의 성공을 기념합니다.
  • 파파이스의 치킨 & 비스킷은 쌀요리 누르고루이지애나를 대표하는 ‘최고의 메뉴’상을 수상합니다.
  • 파파이스의 연매출은 최초로 10억 달러를 능가합니다. 1996년 하계 올림픽으로 인해 전 세계인들이 애틀랜타로 모여들고 있을 때, 파파이스는 그 중심에서 1,000번째 식당을 개업합니다.
  • 파파이스는 체인점 수가 2위에 이르는 치킨 패스트푸드 업체가 됩니다.
  • 파파이스는 개업 30주년 맞이합니다.
  • 루이지애나식 가정요리를 기반으로 한 파파이스는 브랜드 이미지 재정비를 합니다. 새로운 로고와 차별적인 상품을 내놓고 “Louisiana Fast"라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 파파이스는 보나파이드 (BonafideⓇ)라는 이름으로 브랜드를 런칭합니다.
  • 파파이스는 ‘버터플라이쉬림프(새우를 절반으로 자른 후 나비모양으로 준비되는 음식) 박스‘ 구성으로 신메뉴를 출시하게 됩니다.
  • 파파이스는 거침없는 입담의 소유자 ‘애니(Annie)'를 소개하면서, 파파이스의 메뉴들을 전국TV방송을 통해 홍보합니다. 파파이스는 ‘파파이스의 날(Popeyes Pay Day)'을 도입합니다.
  • 파파이스는 위키드 치킨(Wicked Chicken) 및 Cane Sweet 아이스티를 출시합니다.
  • 위키드 치킨은 ‘한정기간 메뉴’
    (Best limited time offer) 부문에서‘
    최고의 메뉴’상을 수상합니다.
  • 파파이스는 국가 미각 시험에서 KFC에게 승리를 거둡니다.
  • 파파이스는 프랑스에서 플래시 몹을 통해 루이지애나 룩스(leaux) 라는 메뉴를 출시합니다.
  • 파파이스는 ‘버터플라이쉬림프(새우를 절반으로 자른 후 나비모양으로 준비되는 음식) 박스‘ 구성으로 신메뉴를 출시하게 됩니다.
  • 파파이스는 리핀치킨(Rip'n Chick'n)을 출시합니다.
  • 파파이스는 디핀치킨(Dip'n Chick'n)을 출시합니다.
  • 파파이스 재단은 요리에 열정을 보이는 차세대 레스토랑 경영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스타트(ProStart)’ 프로그램을 후원하게 되었습니다.